가. 접속자가 많은 경우(서버 수용 가능 인원 초과 상황) 로그인 및 수강신청의 모든 요청에 대기 순번을 발급하고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제공
합니다.(수강신청의 절차나 방법이 변경된 것은 아님)
나. 수강신청 시 늦은 순번의 대기번호가 발급되었다고 해서 ‘새로고침(F5)’을 하거나, 메뉴를 반복 클릭하지 말고 기다려 주십시오.
‘새로고침(F5)’ 또는 메뉴 반복 클릭 시 최후 번호로 재발급되어 대기시간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.
다. 수강신청 개시 시점에는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접속하므로 로그인 시 잠시 시스템이 멈출 수 있습니다. 그래도 로그인 버튼을 다시 누르지 말고
기다리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 다시 누를 경우 최후 번호로 재발급되어 대기시간이 더 늘어나게 됩니다.
(수강신청 시작 시간에 임박해서 로그인하지 마시고 최소 몇 분전 로그인을 권합니다.)
라. 순번 대기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화면에 나타나게 되며, 만약 해당 메시지가 뜨지도 않고 컴퓨터가 멈춘 경우에는 반드시 재접속
하여야 합니다.
도구 > 도구 더보기 >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(단축키 : Ctrl+Shift+Del) > 체크박스 2개 체크(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,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) > "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" 버튼 클릭
※ 인터넷익스플로러(IE)는 2021.08.17. 이후 MS 지원 중단됩니다.
타인에게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공개하거나 쉬운 비밀번호(아이디와 동일한 비밀번호, 생년월일, 전화번호 등) 사용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니, 본인 계정 관리에 신중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